운영 정책

운영 정책


제1장 기본 운영정책


제1조 (목적) 

본 운영정책은 블루포션게임즈(주)(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고객이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상황에 신속하고 일관성 있게 대처하기 위해 고객의 의무 위반에 대한 제재 기준 등, 운영의 일반 원칙을 정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되었습니다. 회사는 운영정책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2조 (정책의 변경) 

① 회사가 운영정책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최소한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게임서비스 내 또는 커뮤니티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 30일 이전까지 본문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하고 제3조 1항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에서 정한 사항은 회원에 대한 개별적 통지 없이 운영정책의 내용을 게임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하는 것만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1. 이용약관에서 구체적으로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2.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와 관련 없는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3. 운영정책의 내용이 약관에서 정한 내용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고 회원이 예측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③ 고객이 정책의 변경에 대한 공지나 또는 통지를 받고도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정책 변경의 동의로 간주합니다.


제3조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의 전자우편주소, 전자메모, 커뮤니티 공지, 게임 서비스 내 공지, 쪽지(게임 내에서 개별 회원에게 전달되는 모든 방법을 포함한다), 문자메시지(LMS/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게임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 고객이 개별 연락 정보를 회사에 제공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서비스 공지 사항만으로 그 공지를 대체하거나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회사에 연락정보를 제공하지 않음으로써 개별 통지를 받지 못해 생기는 불이익은 전적으로 고객이 부담합니다.

④ 제1항에도 불구하고 본 운영정책의 각 조에서 통지에 대한 방법을 특별히 정하고 있을 때에는 그에 의합니다.


제4조 (기타) 

① 본 운영정책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이용약관 및 본 운영정책의 취지, 사회통념 및 일반적인 정서, 그리고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의합니다.

② 본 운영정책과 관련된 분쟁이 발생할 경우 최대한 고객의 입장에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제2장 용어의 정의


제5조 (정의) 

① 본 운영정책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운영진”이라 함은 서비스에서 고객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도움을 드리는 역할을 수행하는 회사의 관계자 또는 회사에서 그 권한을 부여한 자를 말합니다.

 2. “고객”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명칭”이라 함은 닉네임, 캐릭터명 등 고객이 설정하는 모든 명칭을 말합니다.

 4. “계정정보”라 함은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고객이 설정한 아이디와 비밀번호 또는 회사가 임의로 부여한 정보 등을 의미합니다.

 5. “게임정보”라 함은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획득한 아이템, 게임머니, 점수, 업적 등 게임 플레이와 관련된 일부 또는 일체의 정보를 말합니다.

 6. “비매너 및 비정상 행위”란 도용, 현금거래, 버그 및 시스템 악용, 불법프로그램 사용, 사칭, 사기, 어뷰징, 도배, 게임진행 방해, 사생활 침해, 서비스의 운영·이용 및 진행 방해, 비정상적인 결제, 비정상적인 고객 가입, 제3자의 저작권, 상표권, 성명권, 초상권 등 권리침해행위, 허용되지 않는 광고 및 영리행위, 욕설, 비속어, 모욕적인 언사, 명예훼손 행위, 성차별, 성폭력, 나체나 신체노출, 성행위 등 성적 수치심을 불러일으키는 선정적인 표현 행위, 정치적, 종교적 사상과 관련한 부적절한 묘사 등 ‘사회 통념상 용인되기 어려운 행위’를 포함하여 기타 관계 법령의 내용을 위반하거나 본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일체의 행위를 말합니다.

 7. “도용”이라 함은 타인의 동의 없이 타인의 게임정보(게임 내 재화, 캐릭터 등)에 피해를 입히는 행위, 타인의 결제 정보로 사전 동의 없이 결제를 하는 행위 등 타인의 계정을 무단으로 이용하는 모든 행위를 말합니다.

 8. “현금거래”라 함은 게임정보를 현금 또는 현물 등으로 거래, 거래시도 또는 거래를 알선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9. “버그 및 시스템 악용”이란 서비스의 취약점(버그, 시스템 오류 등)을 고의적으로 이용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0. “불법 프로그램”이란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 방해, 저작권 침해 또는 관련 데이터를 변경, 훼손, 위조를 목적으로 제작된 프로그램, 기기 및 장치 등을 말합니다.

 11. “사칭”이라 함은 이름, 신분 등을 속이는 행위를 말합니다.

 12. “사기”라 함은 거짓된 정보로 제3자를 현혹하거나 속이는 행위 또는 이로 인해 피해를 주는 행위를 말합니다.

 13. “어뷰징”이라 함은 기획으로 의도하지 않은 방식을 통해 게임을 반복적, 주기적 또는 비주기적으로 이용함으로써 특정 게임 정보(점수, 전적, 아이템, 게임머니 등)를 대량 획득하거나 해당 행위에 도움을 주는 행위를 말합니다.

 14. “도배”라 함은 게시판 등의 공간에서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거나 불만을 표출하기 위해, 혹은 관심을 드러내기 위해 글, 사진 등을 반복적으로 게시 또는 등록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5. “게임진행 방해”라 함은 제3자에게 피해를 입히기 위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대한 간섭 또는 훼방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6. “사생활 침해”란 제3자의 개인정보를 노출하거나 악용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7. “이용정지”라 함은 해당 일 동안 게임서비스 및 각종 커뮤니티의 서비스 이용(게시물 작성 등)이 정지되는 것을 말합니다.

 18. "비정상적인 결제"라 함은 제3자의 신용카드, 휴대폰, ARS 등 결제수단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유료 아이템 구매 등 게임서비스 이용을 위한 요금 결제행위 및 회사가 인정하지 않는 방법으로 결제 또는 취소하는 모든 행위를 말합니다.

 19. "비정상적인 고객 가입"이라 함은 게임 내 아이템/게임 머니 등을 부당하게 취하기 위해 고의적인 목적을 가지고 가입하는 행위 등 회사가 인정하지 않는 방법으로 가입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② 본 운영정책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뜻은 제1항에서 정하는 것 외에는 언어의 통상적이고 관용적인 의미에 따릅니다.


제3장 고객의 권리 및 의무사항


제6조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권리) 

① 고객은 관계 법령 및 본 운영정책을 위반하지 아니하는 한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게임 및 서비스 요소를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②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피해를 입은 경우 정당한 방법과 절차를 통해 회사에 이의 제기 및 시정을 요청할 권리를 가지며 다른 고객으로부터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피해를 입은 경우 회사에 그 내용을 알리고 다른 고객에 대해 본 정책의 적용을 요청할 권리를 가집니다.

③ 고객은 게임 커뮤니티, 기타 회사가 공식적으로 인정한 채널로 서비스와 관련된 문의, 건의 및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문의에 대하여 최대한 신속히 도움을 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다만 업무 부하 등으로 인하여 답변 또는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7조 (정책의 준수 및 숙지 의무) 

① 고객은 회사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을 반드시 준수하여야 합니다. 고객이 운영정책을 위반하였을 경우, 발생하는 피해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② 고객은 게임 내 또는 커뮤니티에서 공식적으로 전달되는 정보에 대해 확인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않음으로써 발생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계정 관리 의무) 

① 고객은 가입 시 본인의 신상정보로 가입을 해야 하며, 허위 정보를 입력하거나 타인의 명의로 가입을 한 경우, 회사로부터 어떠한 보호 조치도 받을 수 없습니다. 고객은 기입한 정보가 정확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합니다. 고객이 정확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개별 통지의 누락, 이벤트 대상 제외 및 서비스 이용 제한 등 불이익은 고객이 부담하며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보상 의무나 책임이 없습니다.

② 고객은 개인정보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하거나 제3자의 무단 도용이 용이하도록 함부로 노출하여서는 안 됩니다. 고객은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1차적인 관리 책임이 있습니다. 고객의 관리소홀로 인하여 제3자가 고객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고객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거래 및 영리행위의 금지 의무) 

① 고객의 서비스 관련 모든 정보 (캐릭터, 아이템, 게임 머니 등)에 대해서 회사가 모든 권리를 소유하며, 고객은 단지 게임 내에서 해당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계정정보, 캐릭터, 아이템 등을 제3자와 거래하거나 또는 제3자에게 양도하는 행동은 하지 않습니다.

② 고객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에 기반하거나 별도의 어떠한 영리 행위 및 상업적 광고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③ 고객이 본 조를 위반하여 제3자와의 계정정보를 공유 또는 계정정보, 캐릭터, 아이템 등의 현금/현물 거래를 시도하거나, 허용되지 아니하는 영리행위 및 상업적 광고행위를 할 경우 사전 경고 없이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제10조 (버그 및 시스템 악용의 금지 의무) 

고객은 서비스의 취약점(버그, 시스템 오류, 계정도용, 불법 프로그램 등)을 발견 또는 발생 시 반드시 회사에 알려야 하며, 이를 다른 고객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해서는 안됩니다. 서비스의 취약점을 발견한 후에도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고 이를 악용 또는 타인에게 전달하는 경우 의도적인 불건전 행위로 제재되며, 이용제한 정책에 의거하여 이용 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받을 수 있고, 관련법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11조 (저작권법의 준수의무) 

①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이미지, 자료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복제/변경/번역/출판/방송 등의 기타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고객은 제3자의 저작권, 상표권, 초상권, 성명권 등 타인의 권리를 존중해야 합니다. 권리자의 사전 허락 없이 저작물을 사용할 경우, 회사는 현행 저작권법에 의거하여 저작권 침해로 간주합니다. 고객은 저작권 침해 관련 정보를 알게 된 경우 회사에 신고합니다. 회사는 저작권 침해 관련 정보가 회사에 신고되면,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비매너 및 비정상 행위의 금지 의무) 

① 고객은 게임 이용 과정에서 또는 게임 내 채팅공간, 게임 내 커뮤니티, 회사가 공식적으로 인정한 커뮤니티에서 관계법령에 저촉되거나 본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행위, 공공의 안녕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 등 기타 “비매너 및 비정상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고객이 “비매너 및 비정상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사전 경고 없이 게시글을 삭제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제재기준에 의하여 고객의 이용권한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③ “비매너 및 비정상 행위”의 예시는 아래와 같으며, 아래 기재된 내용 외에도 기타 사회통념상 용인되기 어려운 행위를 포함합니다.

 1. 욕설/비어/속어/모욕적인 언사/중상모략으로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2.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나체나 신체노출, 성행위 등 성적 수치심을 불러일으키는 선정적 표현 행위

 3. 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 성명권, 초상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4. 회사 임직원, 운영진, 개발자, NPC 등 서비스와 연관된 사칭, 제3자 사칭 또는 사기의 소지가 있는 행위

 5. 게임운영을 의도적으로 방해하거나 정상적인 운영을 저해하는 행위

 6. 허용되지 않는 계정공유, 현금거래, 계정이나 아이템 매매, 교환 거래, 광고행위, 영리행위 및 이와 유사한 행위 또는 그러한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7. 비정상적인 결제행위

 8. 비정상적인 고객가입 행위

 9. 버그 및 시스템 악용행위 또는 이를 제3자에게 선동하거나 방조하는 행위

 10.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특정 종교, 인종, 지역, 국가, 집단, 성별 등을 비하하거나 비하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표현 행위

 11.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청소년 보호법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게시하거나 링크 시키는 행위

 12. 불법 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을 게시하는 행위

 13. 허위 사실, 유언비어를 유포하거나 다른 사용자에게 오해를 불러 일으킬 수 있는 행위

 14.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거나 음해하는 내용을 게시하는 행위

 1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서 벗어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글을 게시하는 행위

 16. 같은 내용을 반복적(도배)으로 게시하는 행위

 17. 다른 사용자들을 관련 법령에 저촉되거나 본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도록 선동하는 행위

 18. 불법프로그램의 제작, 공유, 배포와 관련된 내용을 게시하는 행위

 19. 다른 이용자에게 불쾌감을 유발하거나 불편함을 느끼게 한다고 판단되는 행위

 20. 그 밖에 관계 법령이나 조례, 사회상규, 본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모든 행위


제4장 운영진의 권한과 의무 및 역할 


제13조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의무) 

①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각종 정보의 교환, 일상적인 대화, 회사 및 서비스에 대한 의견 공유 등을 위한 목적으로 서비스내 커뮤니티(채팅, 게시판 등)및 커뮤니티 사이트(SNS, 공식 카페 등)를 운영합니다. 회사는 본 원칙을 바탕으로 건전한 커뮤니티를 조성하고 안정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단, 불의의 사고나 자연재해, 기타 기술적인 문제로 발생하는 게시판 데이터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운영진은 본 정책에 명시되지 않은 상황이 발생하여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고객 또는 집단에 대해 경고나 특정 행동에 대해 요구할 수 있으며, 요구에 응하지 않을 시에는 강제 접속 종료 또는 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운영진은 서비스 내/외적으로 비정상적이거나 의도하지 않은 현상이 발생함에 따라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지장을 초래하는 문제가 발생한다고 판단될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체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운영진은 고객센터 및 커뮤니티 사이트 등을 통해 고객에게 발생하는 모든 형태의 버그 및 오류에 대한 제보를 받으며, 이를 신속하게 확인 및 수정 요청할 의무를 가집니다.


제14조 (정책의 준수 및 개인정보보호의무) 

① 운영진은 이용약관, 운영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숙지하고 준수합니다.

② 운영진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보호합니다. 운영진은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해 문의하거나 수정, 유출 또는 유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 등이 적법한 절차를 거쳐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경우 해당 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분쟁 미개입의 원칙) 

① 운영진은 게임 가이드와 공지사항 등을 통해 공식적으로 알려진 게임 관련 사항 이외에 서비스 또는 커뮤니티 내에서 고객이 이루어야 할 목적이나 게임 진행에 대하여 의견을 제시하지 않습니다.

② 운영진은 서비스 또는 커뮤니티 내에서 이루어지는 고객의 정상적인 활동이나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 또는 관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문제의 심각성이나 다수 이용자들에게 주는 악영향의 정도를 판단하여 부분적으로 개입하거나 중재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서비스의 수정 권한) 

① 회사는 새로운 게임 내용, 각종 버그 패치 등 서비스의 운영상, 기술상 필요한 경우에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사전 공지 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 공지할 수도 있습니다.

②고객은 서비스의 변경 등으로 유료서비스 이용을 할 수 없음으로 인해 받은 손해 외에 별도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특히 서비스 이용에 따른 기대수익, 회사가 직접 제공하지 않은 혜택의 상실로 인한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질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운영진의 제재조치 권한) 

① 운영진은 특정 고객 또는 집단의 행위가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방해가 된다고 판단되거나 운영정책에 위배될 경우 본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특정 고객 또는 집단의 서비스 이용에 대해 각종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커뮤니티 게시판의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이나 댓글은 다른 게시판으로 이동시키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건전하고 매너에 어긋나는 글 또는 댓글에 대해서는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작성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5장 이용제한 정책 


제18조 (제재조치의 절차 및 기준) 

① 본 운영정책에 위배된 행위가 있을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일정한 제재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제재기준은 아래의 표와 같습니다. 다만 사안에 따라 그 적용 기준이 고객에게 더 완화되거나 강화되어 달리 적용될 수 있습니다.

유형 상세 설명 1차 제재 2차 제재 3차 제재
비매너 행위 다른 고객의 원활한 게임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괴롭히는 모든 행위 경고 1일
이용정지  
7일
이용정지  
게임 내 경제 시스템 등 밸런스 및 서비스 전반에 문제를 발생시키는 행위 경고 1일
이용정지
7일
이용정지
게임운영을 의도적으로 방해하거나 정상적인 운영을 저해하는 행위 경고 1일
이용정지
7일
이용정지
나체나 신체노출, 성행위 등 성적 수치심을 불러일으키는 선정적인 표현 행위, 정치적, 종교적 사상과 관련한   
부적절한 묘사 등 기타 모든 ‘사회 통념상 받아들이기 어려운 행위’
경고 1일
이용정지
7일
이용정지
이름 작명 정책에 위반되는 경우(강제변경) 경고 1일
이용정지
7일
이용정지
운영진 및 직원 사칭   타인을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거나, 취하려는 행위 또는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1일
이용정지  
7일
이용정지
영구
이용정지
사기 특정 캐릭터와 혼동을 줄 수있는 닉네임을 사용하여 사기 행위를 하는 경우 3일
이용정지
7일
이용정지
30일
이용정지
게임 내 아이템/게임 머니 등을 부당하게 취하기 위해 고의적인 목적을 가지고 사기 행위를 하는 경우 3일
이용정지
7일
이용정지
30일
이용정지
시스템 오류
또는 버그 악용
서비스상의 버그임을 인지하고도 반복적으로 또는 경고조치 후에도 이를 악용하여 시스템이나 서비스 또는
게임 환경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행위
7일
이용정지
30일
이용정지
영구
이용정지
게임 내 특정 방법을 통해 지속 반복적으로 재화 및 경험치 등 게임 내 경미한 악영향을 주는 행위 7일
이용정지
30일
이용정지
영구
이용정지
현금 거래 게임 내 컨텐츠(아이템/게임머니 등)를 현금/현물 등으로 거래하거나 거래를 알선한 행위 7일
이용정지
30일
이용정지
영구
이용정지
게임 내 컨텐츠(아이템/게임머니 등)를 현금/현물 등으로 거래 또는 시도하는 행위 7일
이용정지
30일
이용정지
영구
이용정지
불법 프로그램 불법 프로그램을 이용/제작/유포하는 행위 영구
이용정지
- -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받지 않고 프로그램을 조작하거나, 조작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비정상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영구
이용정지
- -
계정 도용 다른 회원의 계정에 접속하여 피해를 주는 행위 영구
이용정지
- -
제3자의 신용카드, 휴대폰, ARS 등 결제수단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유료 아이템 구매 등
게임 서비스 이용을 위한 요금을 결제한 경우
영구
이용정지
- -
게임 운영 방해 게임 내 사행성을 조장하는 불건전한 도박진행 및 사행성 행위 조장 및 관련 광고 등을 유포하는 행위
또한, 우연성에 따른 득실을 통해서 다른 유저로부터 이득을 취하는 행위
3일
이용정지
7일
이용정지
30일
이용정지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공지되지 않은 비밀 정보를 유포하여 부당한 이득을 얻거나 타인에게 혼란 및
피해를 야기시키는 행위
경고 3일
이용정지
30일
이용정지
광고 상업적인 의도로 게임 및 커뮤니티 등에서 광고하는 행위 7일
이용정지
30일
이용정지
영구
이용정지
게임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어뷰징 방법을 게임 및 커뮤니티 등에서 광고하는 행위 영구
이용정지
- -
비정상적인
고객 가입
가입 등의 서비스 이용을 반복적으로 이용하여 게임 내 아이템/게임 머니 등을 부당하게 취하고,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피해를 주는 행위
영구
이용정지
- -
결제 악용 회사가 인정하지 않는 방법으로 결제 또는 취소하는 행위 영구
이용정지
- -

② 운영정책의 규정에 따라 제제조치가 시행되었을 경우 고객은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서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의 신청은 이용제한 적용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접수할 수 있습니다.

③ 고객이 운영정책에 명시된 기준을 위반하는 경우, 그 사안의 중대성, 긴급성에 따라서 회사는 사전 고지 없이 사후 통지로 제재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6장 복구정책 


제19조 (회사의 데이터 복구) 

①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또는 서비스의 기술적인 오류로 인하여 캐릭터, 아이템, 게임머니 등의 게임 정보가 소실, 변경되는 경우 데이터를 통한 객관적인 자료 및 정보가 확인되는 범위 내에서 게임 정보에 대한 복구 처리를 진행합니다.

② 고객의 신청에 의한 복구는 문제가 발생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접수해야만 조사 및 처리가 가능합니다. 단, 게임 별 DB 보관기간에 따라 복구 처리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복구신청은 문제가 발생한 고객이 직접 접수해야 하며, 제3자의 대리 접수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복구 신청이 허위인 것으로 확인될 경우 본 운영정책의 이용제한 제재기준에 의거하여 서비스의 이용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고객의 부주의, 과실, 관리소홀이나 운영정책에 명시된 내용, 게임서비스 또는 공지 사항을 통해 공지한 내용 등을 사전에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게임 정보 소실, 변경에 대해서는 복구 처리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 대해서는 복구조치가 불가능 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복구 신청을 접수한 고객 본인의 계정정보가 아닌 경우

 2. 고객이 계정정보를 제3자에게 공유, 양도, 매매하여 발생한 피해의 경우

 3. 피해 발생일로부터 30일 이상 경과하여 복구신청이 접수된 경우

 4. 서비스 내에서 다른 사용자의 사기 행위로 발생한 피해의 경우 (단, 이 경우 회사의 조사 후 가해자로 확인된 고객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사기와 관련된 아이템, 게임머니 등은 전부 회수됩니다.)

 5. 서비스의 이벤트 및 보상으로 지급된 아이템의 경우

 6. 기기 변경 또는 기기 초기화에 따른 게임 정보 소실, 변경의 경우

 7. 기기에 게임 정보를 기록하는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모바일 기기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삭제하여 게임 데이터가 삭제되는 경우

 8. 서비스의 기획 또는 운영상의 판단에 따라 본 운영정책에 의하여 사전 공지 후 회사의 권한으로 고객의 게임정보를 수정/변경/삭제한 경우


제7장 작명 정책 


제20조 (작명 정책) 

① 원칙적으로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캐릭터 명, 닉네임, 길드 명 등의 명칭은 자유로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직권으로 명칭을 변경할 수 있으며, 동일 사례가 누적되는 경우 추가적인 제재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1.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욕설 및 비속어, 선정적인 내용, 저속한 표현이 포함된 명칭

 2. 허용되지 않는 광고행위 및 영리행위의 의도가 있다고 보이는 명칭

 3. 인종, 성(性)차별적인 명칭 특정 인물, 집단, 단체, 지역, 종교 등을 비난, 모욕, 명예훼손 할 목적이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4. 회사, 회사의 직원, 관계자, 운영진, 기타 제3자를 사칭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거나 이로 인식될 가능성이 있는 명칭

 5. 제3자의 저작권, 상표권, 성명권, 초상권 기타 권리를 침해할 수 있는 우려가 있는 명칭

 6. 운영정책의 위반, 관계 법령 기타 사회상규에 위반되는 내용의 명칭

 7. 기타 운영진의 객관적인 판단 하에 변경의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명칭

② 회사는 제1항에서 정한 사유 이외 원칙적으로 캐릭터명, 닉네임 등은 초기화하거나 변경하지 않으나,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운영진이 직권으로 명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